웹아틀리에 - Web atelier

서피스 프로3 사용기 본문

잡담/IT

서피스 프로3 사용기

네루펜 2016. 4. 26. 16:19

저는 현직 프론트 엔드 개발자 입니다.


경력은 초라하지만요. 


다른분들은 어떤 PC를 사용하고 계시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서피스 프로3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말이 되면 서피스 프로3(이하 '서프3')와 공부할 책을 들고 카페로 나갑니다.


마우스는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고요. 


서프3은 usb 포트가 1개 뿐이기 때문에 무선마우스를 쓸까 하다가 usb 메모리를 사용할 경우를 생각해 블루투스 마우스를 구매하게 되었네요. 



개인적인 사용감은 매우 만족입니다. 


가볍고 얇고 멋집니다! ㅎㅎㅎ 


현재 서프3으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서브라임텍스트3, bitnami, Tomcat. 보통 이정도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8.1 탑재해서 나왔는데요, 윈10으로 업그레이드 후 사용하고 있네요. 기본적인 발열이 좀 있지만 이와 관련된 이슈를 검색해서 조치해주니 나름 괜찮습니다. 


아. 네트워크는 원래 사용하고 있는 포켓파이를 사용중이고요. 이거 물건이던데요.. 한달 15GB에 1만 5천원. 이던가..


모바일 요금제에 데이터량이 적기 때문에 저에겐 단비와 같네요. 


폰과 노트북 함께 사용하기엔 딱인것 같아요. 



순정상태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돌리기엔 UI가 너무 작아 힘들수도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UI를 일반 데스크탑처럼 만들어 주는 방법을 적용했더니 아주 쾌적합니다. ㅎㅎ


원래 해상도 자체가 높다보니 만족감도 높고요. 



그저 파우치 하나 구입해서 담아다니면 기스날 염려도 없고 편하더라구요.



주말엔 집에서 집중도 안되고, 그냥 카페에 나오는게 참 좋습니다. 

주말 생활을 좀 늘어놔 봤네요..ㅎㅎㅎ


다음번엔 PC환경을 관리하는 방법을 들고오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