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아틀리에 - Web atelier

[크로스브라우징]구버전 ie 테이블 가로스크롤 이슈 해결법 본문

IT-웹 Front end/이슈 & 버그

[크로스브라우징]구버전 ie 테이블 가로스크롤 이슈 해결법

네루펜 2016. 11. 22. 17:28

[크로스브라우징]구버전 ie 테이블 가로스크롤 이슈 해결법


퍼블리셔라면 한번쯤 고민해 봤을 크로스브라우징 이슈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ie7에서 ie8~9와 다르게 가로스크롤이 나타나는 현상의 해결법 입니다.

출처 (HEIVLAB)



테이블을 이용하여 상하스크롤이 있는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1415
테이블을 감싸고 있는 div에 height값을 주고 스크롤을 위해 overflow:auto 속성을 줍니다.
테이블요소의 속성으로 ​위와 같이 적용했습니다.
13
왼쪽은 IE8 ~ IE11브라우저에서 확인한 화면 오른쪽은 IE7에서 확인한 화면 입니다.
그 결과 IE7브라우저에서 상하스크롤 뿐만 아니라 좌우스크롤도 함께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1
좌우 스크롤을 없애기 위해 oveflow-x:hidden를 추가하고, 상하 스크롤을 위해 overflow-y:scroll적용해 보았습니다.
10
왼쪽은 IE8 ~ IE11브라우저에서 확인한 화면 오른쪽은 IE7에서 확인한 화면 입니다.
모두 의도한대로 상하스크롤만 노출되었습니다.

그러나…
IE7에서 overflow-x:hidden으로는 해결하지 못한, 자칫하면 지나칠 수 있었던 이슈가 발견되었습니다!!
18


컨텐츠가 한 줄일 때는 정상적으로 나오는 듯 보이지만
컨텐츠가 두줄 이상일 때 가림 현상과 아래 이미지처럼 오른쪽으로 공간이 생겨 밀림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1
19
자세히 보시면 IE7에서 오른쪽 padding영역이 상이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이슈가 생기는 걸까요??
이유는 테이블요소에 적용 된 width:100%속성 때문이였습니다
16
Table에 width:100%를 삭제하면 IE7에서 한줄, 두줄이상인 경우 모두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7


IE7을 제외한 모든 브라우저(IE8~IE11, firefox, chrome)에서 
테이블 선이 td의 컨텐츠 영역만큼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hy? 테이블은 부모요소의 width값을 상속받는 block요소가 아니기 때문에 width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컨텐츠의 너비만큼만 영역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떤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요??


5


  • Step1. height를 주었던 요소에 overflow:auto를 준다.
  • Step2. table를 한번 더 div로 감싸준 후 zoom:1를 준다.


2022


참쉽죠잉~
이제 IE7에서도 없어져 보이던 오른쪽 padding이 정상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결론
1. 컨텐츠영역에 width:100%를 가진 table이 있는 경우 overflow:auto를 주면 IE7에서 좌우스크롤이 생긴다.
2.컨텐츠영역에 width:100%를 가진 table이 있는 경우 overflow-x:hidden, overflow-y:scroll을 주면
    IE7에서 컨텐츠가 가려지는 이슈가 생긴다.
3. 해결방법 : height를 준 요소에 overflow:auto를 주고 table을 한번 더 태그로 감싸고 zoom:1을 준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